두산 매거진 광고 제작 가이드

SNS Posting & Sponsored ad

※ Sponsored ad 진행 시 Posting 제작 가이드 하단 Sponsored ad 운영 가이드 참고 필수

1. Facebook Posting

전달 소재 제작 가이드
텍스트 1. 사이즈 텍스트는 모든 형식에서 필수 (텍스트+형식별 소재)
250자 이내, 해시태그 10개 이내
링크형
(이미지만 가능)
1. 사이즈 1.91:1 (1200*628픽셀)
2. 제작 방식 얼루어닷컴 기사 진행 시 아웃링크 포스팅으로 진행 가능
썸네일은 해당 기사 페이지에서 자동 제공되는 이미지로 설정
이미지형 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2. 용량 100KB 이내
3. 제작 방식 jpg, png
동영상 형 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2. 용량 150MB 이내
3. Play time 5분 이내
4. 제작 방식 mp4, mov, gif
멀티형
(이미지, 동영상 혼합 가능)
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단, 모든 소재가 동일 비율이어야 함
2. 용량 100KB / 150MB(동영상) 이내
3. 최대 개수 10 개
4. Play time 동영상 5분 이내
5. 제작 방식 jpg, png / mp4, mov, gif
소재전달 - 게재요청서 작성 필수
- 소재는 업로드 3일전 까지 게재요청서와 함께 전달 (3일전 까지 전달되지 않을 시 컨펌없이 업로드 될 수 있음)
공통 가이드 - 이미지 및 동영상 내 텍스트 비중 20% 미만으로 제작
- 주요 키워드, 해시태그, 계정태그 등 원하는 텍스트 전달
- 보그 외 미디어(타 매체 및 방송사)의 로고가 포함된 이미지 및 동영상은 업로드 불가
- 텍스트는 보그 톤앤매너에 맞춰 최종 수정될 수 있음
- 광고물의 퀄리티 하락 방지를 위해 이미지 및 동영상 소재는 최종본으로 전달. 보그에서 수정 불가
- Sponsored ad 진행 시 가이드가 달라질 수 있음. 하단 Sponsored ad 운영 가이드 참고 필수

2. Facebook Sponsored ad

운영 가이드
공통 가이드 - Sponsored ad 단독 진행 불가 (Posting 진행 시 옵션으로 가능)
- 최소 집행 금액 50만원 (운영 수수료 20% 포함)
- 특이사항을 제외하고 Posting과 동일한 소재로만 진행 가능 (특이사항은 별도 가이드 참고)
- 세팅은 Posting 소재 컨펌 완료 후 진행
- R&F 방식은 운영 가이드 상이 (별도 가이드 참고)
- 자세한 내용은 Sponsored ad 운영 담당자와 논의
별도 가이드 형식 이미지형
동영상형
- 행동 유도 버튼으로 외부 링크 연결 가능
멀티형 - 멀티형은 행동 유도 버튼 삽입 불가
- 행동 유도 버튼 삽입 필요 시 슬라이드형으로 대체
- 이 경우 소재는 1:1 정방형 사이즈만 가능
진행 방식 R&F - R&F는 세팅 조건에 따른 예상 도달수를 사전 구매하는 방식 (도달수 게런티)
- 최소 20만 도달 가능한 금액 이상 진행 가능 (사전 확인 필수)
- 진행 확정 후 구매 가능하며, 구매 후 취소 불가
- 캠페인 라이브 후 일정/예산/타겟팅/소재 등 세팅 수정 불가
- 매체 계정 패널티 관리를 위해 라이브 이후 취소할 경우 위약금 100% 적용

3. Instagram Posting

전달 소재 제작 가이드
텍스트 1. 사이즈 텍스트는 모든 형식에서 필수 (텍스트+형식별 소재)
250자 이내, 해시태그 10개 이내
이미지형 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2. 용량 100KB 이내
3. 제작 방식 jpg, png
동영상 형 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2. 용량 150MB 이내
3. Play time 1분 이내
4. 제작 방식 mp4, mov, gif
슬라이드형
(이미지, 동영상 혼합 가능)
1. 사이즈 1.91:1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단, 모든 소재가 동일 비율이어야 함
2. 용량 100KB / 150MB(동영상) 이내
3. 최대개수 10 개
4. Play time 동영상 1분 이내
5. 제작 방식 jpg, png / mp4, mov, gif
스토리형
(이미지, 동영상 혼합 가능)
1. 사이즈 9:16, 16:9~4:5 (최소 너비 600픽셀)
2. 용량 100KB / 150MB(동영상) 이내
3. 최대개수 10개 (개당 비용 추가)
4. Play time 동영상 15초 이내
5. 제작 방식 jpg, png / mp4, mov, gif
6. 선택 사항 하단 스와이프업으로 링크 연결 가능
IGTV형 1. 사이즈 9:16, 16:9 (최소 너비 720픽셀)
2. 용량 650MB 이내
3. Play time 최소 1분~최대 10분 (10분 이상은 별도 문의)
4. 제작 방식 mp4, mov
5. 선택 사항 프로필 및 피드 미리보기 노출 선택 가능 (비용 추가)
1분까지 재생 후 IGTV 채널로 이동하여 전체 영상 노출
소재전달 - 게재요청서 작성 필수
- 소재는 업로드 3일 전까지 게재요청서와 함께 전달 (3일 전까지 전달되지 않을 시 컨펌없이 업로드 될 수 있음)
공통가이드 - 이미지 및 동영상 내 텍스트 비중 20% 미만으로 제작
- 주요 키워드, 해시태그, 계정태그 등 원하는 텍스트 전달
- 보그 외 미디어(타 매체 및 방송사)의 로고가 포함된 이미지 및 동영상은 업로드 불가
- 텍스트는 보그 톤앤매너에 맞춰 최종 수정될 수 있음
- 광고물의 퀄리티 하락 방지를 위해 이미지 및 동영상 소재는 최종본으로 전달. 보그에서 수정 불가
- Sponsored ad 진행 시 가이드가 달라질 수 있음. 하단 Sponsored ad 운영 가이드 참고 필수

4. Instagram Sponsored ad

운영 가이드
공통 가이드 - Sponsored ad 단독 진행 불가 (Posting 진행 시 옵션으로 가능)
- 최소 집행 금액 50만원 (운영 수수료 20% 포함)
- 특이사항을 제외하고 Posting과 동일한 소재로만 진행 가능 (특이사항은 별도 가이드 참고)
- 세팅은 Posting 소재 컨펌 완료 후 진행
- R&F 방식은 운영 가이드 상이 (별도 가이드 참고)
- 자세한 내용은 Sponsored ad 운영 담당자와 논의
별도 가이드 형식 이미지형
동영상형
- 행동 유도 버튼으로 외부 링크 연결 가능
슬라이드형 - 1:1 정방형 사이즈만 가능
- 행동 유도 버튼으로 외부 링크 연결 필수
스토리형 - 여러 개 스토리 진행 시 개별 세팅 or 연결형 세팅 중 선택
- 연결형 세팅 시 1set에 최대 3개 스토리 연결 가능
- 연결형 세팅 시 행동 유도 버튼으로 외부 링크 연결 필수
IGTV형 - Sponsored ad 진행 불가
진행 방식 R&F - R&F는 세팅 조건에 따른 예상 도달수를 사전 구매하는 방식 (도달수 게런티)
- 최소 20만 도달 가능한 금액 이상 진행 가능 (사전 확인 필수)
- 진행 확정 후 구매 가능하며, 구매 후 취소 불가
- 캠페인 라이브 후 일정/예산/타겟팅/소재 등 세팅 수정 불가
- 매체 계정 패널티 관리를 위해 라이브 이후 취소할 경우 위약금 100% 적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