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통가이드(모든 배너 적용)
- Impression pixel, Viewability pixel은 URL 형태로 전달 되어야 함
- Impression pixel, Viewability pixel 둘 중 하나만 적용 가능
- Click tracker 적용 : 가능
- Frequency 설정 : 불가 (SPECIAL 배너의 경우 1일 1회 노출)
- 배경이 흰색일 경우 가로, 세로 1px 테두리가 필수(테두리 색상 : #d2d2d2)
비디오 배너 가이드
- 서드 파티 URL로 동영상 이벤트 추적 가능 (https://support.google.com/admanager/answer/1242569?hl=ko)
- Frequency : 설정 불가
- 영상 정지컷 전달 필수 (영상과 동일 사이즈, JPG)
- 사운드 필수(사운드 off 기본설정)
- 영상 원본의 상하좌우 여백 제거 필수
- 영상 상단 우측, 하단 좌/우측 버튼위치에 브랜드 주요 정보 표기 불가(브랜드 로고 등)
- 영상 정지컷 상단 좌/우측 버튼위치에 브랜드 주요 정보 표기 불가(브랜드 로고 등)
3rd Party AD 가이드
- Google Ad Manager 인증 업체만 게재 가능 (https://support.google.com/admanager/answer/177366)
- 소재는 tag in tag 형태로 전달되어야 함
- 확장형 소재는 허용되지 않음
- 백업 이미지 전달 필수
HTML5 가이드
- Google Ad Manager 요구사항을 준수하여 제작 (https://support.google.com/admanager/answer/7046799)
- 반응형 또는 x1 사이즈 고정
- 비디오 삽입 시 파일 용량 최대 1MB 이하
- 플레이 타임 최대 15초
- 사운드 꺼짐을 기본으로 설정, 컨트롤 버튼 삽입(재생/정지, 사운드 온/오프)
- 프레임 레이트 30fps 이하(24fps 권장)
- 백업 이미지 전달 필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