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공통 가이드>
*Impression pixel, Click tracker 등 모든 종류의 링크또는 태그 전달 시 반드시 내용을 기입한 첨부파일 형태로 전달 (엑셀, 메모장 제한 없음)
*보안상의 이슈로 이메일 바디에 태그를 기입하여 전달하는 것은 불가 함 (메일내용이 자동으로 변환되어 오류발생)
* 배경이 흰색일 경우 가로, 세로 1px 테두리가 필수(테두리 색상 : #d2d2d2)
* 소재 최대 3개 까지 롤링가능 (모바일 STORIES BANNER는 롤링 불가, 소재별 노출 비중 조정 불가-균등노출 됨)
* 소재 교체는 주간 2회 가능 (총 3개 소재 사용)
* JPG, GIF, MP4 외 포맷일 경우 별도의 특수 소재 가이드 참고 필수(ex : 3rd party serving, HTML5)
* 소재는 영업일 기준 라이브 5~10일 전까지 전달 필수(특수배너는 10일 전)
* 모든 제작물은 자체 검토 후 Tone & Manner와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수정 요청할 수 있음
* 노출태그, Viewability 태그 추가 요청 시 사전 협의 필요
<특수 배너 공통 가이드>
* 특수 배너란? 3rd party AD Serving Tag, HTML5 파일 소재로 전달되는 배너 형태
* 영업일 기준 라이브 10일 전까지 전달 필수
* 모든 특수 소재는 백업 이미지 소재 함께 전달 필수
* 영업일 기준 D-1까지 소재 수정이 되지 않거나, 사이트와 충돌되는 이슈로 세팅 완료되지 않을 시 이미지로 대체하여 진행됨
* 지정된 배너 사이즈와 위치를 벗어나는 확장형 배너는 적용 불가
* 애니메이션 삽입 시 플레이 타임 최대 15초, 사운드 삽입 불가
* 가이드에 제시된 포맷과 기능을 벗어난 형태의 광고는 부킹 시 가능 여부 확인 필수
* 특수 배너의 경우 모바일 기기 해상도에 따라 배너 양 옆으로 여백이 발생함
<3rd party AD Serving 가이드>
* Google Ad Manager에서 공인되지 않은 소재 공급 업체의 태그일 경우 광고 등록이 불가, 아래 인증 업체 리스트 확인 필수
(Google Ad Manager 인증 업체 리스트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dmanager/answer/177366)
* 소재는 tag in tag 형태로 전달되어야 함
* 3rd party 소재는 이미지, 플래시, 동영상 등 자유롭게 구현 가능(모바일과 데스크탑 크롬에서는 플래시 구현 불가)
<HTML5 가이드>
* HTML5 로 제작 시 아래 Google Ad Manager 요구사항을 준수하여 제작 필수
(Google Ad Manager 요구사항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dmanager/answer/7046799 )
* 소재는 html, js, css, jpg, gif, png, mp4 등 제작 소재가 포함된 .zip 파일 형태(파일 용량 1mb 이하)로 전달 (압축 시 비밀번호 설정 금지)
* 비디오 삽입 시 파일 용량 최대 1mb 이하, 플레이 타임 최대 15초, 사운드 꺼짐을 기본으로 설정, 컨트롤 버튼 삽입(재생/정지, 사운드 온/오프), 프레임 레이트 30fps 이하(24fps 권장) 필요